완소 인디 밴드 소란 추천곡
소란은, 예전에 데이브레이크 보러 방청갔을때, 출연하는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가서 음악 듣고 반한 밴드다. (변명을 하자면, 소란은 몇곡밖에 안해서 제대로 공지가 안됐었음..)
아무튼 그 뒤로 소란의 노래가 수록된 민트페이퍼의 컴필레이션 음반이나, 1집과 2집도 구매.
잔잔하면서도 미소가 지어지는 따뜻한 노래가 듣기 좋다.
곡 추천하려고 정보좀 얻으려 했더니, 어머나! 오늘이 소란데이란다! 이런 우연이!!
3월에 단독공연도 한단다. 아 가깝고도 먼 서울 >_< 지방공연은 안하시나요? 광주에서 한번 어때요?? ㅋㅋ
아무튼간에 곡 추천!!
우선 1집 곡부터~ '미쳤나봐'
10cm의 권정열씨와의 목소리의 조화가 정말 좋은 곡!! 싱글로 공개됐다가 1집에도 수록된 곡이다. 이 달달함!
두번째, '가을목이' (1집에 수록된건 어쿠스틱 버전)
언제 난장에도 나오셨나요.. >_<.. 첫 EP에 수록된 곡으로 제목엔 아무 뜻도 없다고 한다. ㅋㅋㅋ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곡!!
세번째, '살빼지 마요'
1집 타이틀곡! 살빼지 말라는 매우 바람직하며 ㅎㅎㅎ 독특한 곡이다.
먹고싶은거 먹으라는 식욕을 긍정하는 곡(..) 다이어트시 요주의(?) 혹은 위로가 되는? 곡
네번째, 연애의 재구성
우후후후후~ 연애중의 커플이라면 공감될지도..? 본인은 해당되지않아서.. ㅎㅎ...
다섯번째, 내꺼라면
전부 라이브/PV영상으로 올릴까 하다가.. 터, 터키?! 아무튼 외국어로 번역된 가사가 나오는 게 있어서 그걸 링크시킴.
여섯번째, 민트페이퍼 4에 수록된 '준비된 어깨'
아 말주변이 없어서 쓸 멘트가 딱히 생각나지 않는다 ㅠ_ㅠ 다 좋습니다..
여기부턴 2집곡!
일곱번째, 작은 청혼
비트윈이라는 SNS어플과 같이 만든 MV란다. 글쓰면서 처음 발견한거라 지금부터 감상!
여덟번째, 유후(YouWho)
EBS SPACE 공감에도 나온적이 있구나! 오호~
아홉번째, 리코타 치즈 샐러드
살빼지마요에 이어 음식관련 송? ㅋㅋㅋ 리코타 치즈 샐러드로 대표되는 뭐랄까, 관심없으면 잘 모를 서양음식(표현할 방법이.. 사실 나도 잘 모르는데)을 널 좋아하면서 잘 알게 됐다는 그런 곡.
여전히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뭔지는 잘 모른다. 리코타.. 치코리타.. '-'.. 농담이에요!
마지막 열번째, 혹시 자리 비었나요?
코러스진이 매우 화려한 곡 ㅋㅋㅋ 이런 센스있는 영상 좋다.
이상이 추천하는 곡이다.
유튜브 링크를 너무 많이 걸어서.. 로딩에 좀 시간이 걸리려나..;;
아무튼 소란데이 축하축하! 3월 단독콘서트.. 갈수 있으면 좋겠으나.. 개학하고 바로라서;;
가을에 한번 더 안하시나요? ;_;